기존에는 가입자가 필요한 서류를 병원에 청구하고, 해당 준비 서류를 보험사에 직접 내야 실손 보험료 청구가 가능했던 번거로웠는데요. 10월 25일 부터는 병원 진료 후 소비자가 요청하면 병•의원, 약국에서 실손보험금 청구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실손24 실손의료보험금 청구 제출서류
실손보험 청구에 대한 노년층 등 불편이 많았는데요. 불편하고 복잡한 청구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.
이러한 불편한 청구 절차가 간편하게 변경됩니다.
의료기관에서 보험회사에 전산으로 전달하는 서류는 진료비나 약제비 계산서(영수증), 세부산정내역서, 처방전입니다.
보험금이 고액이거나 심사가 더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는 직접 제출해야합니다.
실손24 실손의료보험금 청구 시행일자
1단계 운영 : 병원급 이상으로 2024년 10월 25일부터 해당일 이후 진료 건부터 청구할 수 있습니다.
2단계 운영 : 2025년 10월 25일부터 전체 의료기관으로 확대 시행 예정입니다.
실손의료보험금 전산으로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병원 알아보세요.
실손24 실손의료보험금 청구 과정
병원에서 진료 후 실손24를 통해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실손24를 통해 보험사로 진료 청구할 때 만 19세 미만 자녀의 경우 보호자가 대신 청구할 수 있으며 대리청구 시 대리청구 서비를 통해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여 진행합니다.
실손24 홈페이지 또는 앱 설치 후 회원가입후 본인인증(확인)절차를 거치게됩니다. 보험사선택하고 진료내역선택, 청구서 작성하고 접수완료 버튼 클릭하면 끝.
실손24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료 간편하게 청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